재단소개

어려운 사람들과 더불어 밝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행복도시, 광양시

인사말

관계법령

시민이 꿈꾸는 행복한 미래
사람이 중심인 복지수도 광양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이
모두가 행복한 복지수도 광양!을 만들어 갑니다.

희망과 행복의 도시 광양!
우리 광양시에는 행복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로 희망을 주고 행복을 나누며
즐겁고 의미 있게 삶을 살아가는 참 좋은 사람들이 많은 도시입니다.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은 지난 2008년 광양시가 기금을 출연하여 설립한
복지전문기관으로 다양한 복지수요에 알맞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성을 높여 시민복지를 향상시키고자하는 “광양시의 복지정책”이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중추적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 서경석

프로필

이를 위해 올바른 기부문화 확산, 복지자원의 개발, 배분의 형평성과 투명성 제고, 복지사각 지대해소, 소외계층 발굴지원, 관내 기업체와 사회공헌 사업수행, 각종 시설의 공익사업 지원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크고 작은 것 구별하지 아니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돕는 많은 사람들의 손길이 나눔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고루 미칠 수 있도록 연결고리 역할도 충실히 하여 우리 시가 온정이 넘치는 따뜻한 도시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으로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광양시민 여러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복지재단에는 년 인원 22,287명, 연평균 1,857명의 기부천사가 사랑을 나누어 주고 있으며
60,735명(2017.3기준)의 자원 봉사자가 활동하고 우리 시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기부와 봉사활동이 보다 많은 시민에게 고루 미치고 투명하게 배분되어 서로가
기쁨을 누리도록 하겠습니다.

물질적인 나눔도 필요하지만 우리의 생각, 경험, 즐거움, 마음속 깊은 감동까지도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작은 것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우리가 삶에서 받은 수많은 축복을 생각하고 감사하며 살아야 한다고 합니다.

기쁨을 나누면 배가되고 슬픔을 나누면 줄어든다고 합니다.
즐거움을 나누는 것보다 더 행복한 것은 없다라고도 합니다.

우리 복지재단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및 단체들과도“아름다운 동행”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우리 광양시가 희망과 행복의 도시로 더욱 발전하는데 초석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